본문 바로가기

조리 요리/양식(Western)

부채살 스테이크 만들기( ft.내돈내산 밀키트)

1. 재료 (2인분)

밀키트 구성품)

* 밀키트: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,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이다.

 

소고기(부채살 528g)

아스파라거스

방울토마토

마늘

적양파

스테이크 소스

올리브 오일

허브솔트

2. 재료 준비(3분 내)

1) 소고기 마리네이드 하기 : 소고기를 키친 타월로 핏물 제거한 후 허브솔트와 올리브 오일 1/2을 앞뒤로 골고루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바른다. 1/2 올리브유는 팬에 붓는다.

* 마리네이드: 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재워두는 향미를 낸 액체

2) 이외 재료: 별도 준비는 크게 필요하지 않고 요리 동선 및 순서에 맞게 포장만 미리 뜯어 놓는다.

3. 조리 과정(15분 내외)

1) 팬을 중불로 1분간 예열하고 모든 야채를 넣고 4분간 골고루 익혀준 뒤, 그릇에 담는다.

#1 가니쉬 만들기

2. 팬을 강불로 1분간 예열한 뒤 소고기를 넣고 강불로 앞뒤를 각각 1분간 굽는다.

   중불로 줄여 소고기를 속까지 익힌다. (레어 2분/ 미디엄 3분/ 미디엄 웰던 4분)

   * 글쓴이는 미디엄 레어를 좋아하여 강불로 양면을 1분씩 익힌 뒤 중불로 1분 30초 조리하여 총 2분 30초 정도 익혀 완성하였다.

#2 강불에서 조리중인 스테이크

3. 해당 제품은 육즙 및 육질을 위해 상온에서 레스팅(상온에 그냥 두기) 5분을 추천하는데 글쓴이는 고기 두께가 얇은 거 같아서 2-3분만 레스팅 하였다. (생략 가능)

#3 레스팅

4. 포크와 나이프로 잘라먹을 수도 있지만 칼로 컷팅 후 먹는 것이 편하여 예쁘게 컷팅하였다.(생략 가능)

#4 세미로 완성된 스테이크
#4 별도 컷팅하여 플레이팅한 스테이크

5. 스테이크 소스는 따뜻하게 먹기 위해 용기에 옮겨 담은 뒤 전자레인지에 30초~1분간 데운 뒤 부어 주었다.(생략 가능)

* 플레이팅 접시도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데우기가 가능하다면 1분 정도 데운 뒤 플레이팅 하면 더 좋을 것 같다. 

#5 소스를 데운 뒤 소고기 위에 추가

6. 최종 완성된 소고기 스테이크

#6 소스없는 고기 맛과 소스있는 고기맛을 구별하기 위해 1층에만 추가된 스테이크 소스

4. 후기 및 총평

가성비 좋은 '미국산' 부채살 부위 소고기 스테이크로 홈스트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요리

 

- 시중에 마트에서 파는 '미국산' 부채살 소고기보다 상태가 좋아서 기대 이상의 맛을 안겨준 고기 요리(블랙라벨)

- 부채살 중심부의 힘줄을 보고 살짝 실망을 했었지만 조리 후 식감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아서 다행이었음

- 미리 준비/정리된 재료 덕분에 요리시간이 1/2 이상 절감된 효과

- 적양파, 아스파라거스, 토마토, 스테이크 소스 등을 소량으로 준비하기 어려운 고민거리를 해결해 주었음

- 밀키트건 아니건 스테이크 요리 후에 기름이 사방으로 튀는 것은 동일하므로 청소를 각오해야 함

- 누구나 간편하게 집에서 스테이크 먹기 좋은 제품으로 생각함

-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 글임